신학기 대학생이 사용하기 좋은 노트북 추천 베스트 3

신학기 대학생에게 적합한 노트북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. 추천 기준은 사용 목적, 예산, 사양, 휴대성, 디자인, A/S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브랜드 제품 안에서 선정을 하였습니다. 한번 구매하면 몇 년을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좋은 노트북을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.


브랜드별 노트북 추천

각 브랜드별로 신학기 대학생들에게 효율적인 대표적인 노트북 추천을 해 드리겠습니다.

노트북 추천

1. 삼성 노트북 추천 : 갤럭시북3 프로 14형

노트북 추천 삼성 노트북

우선 노트북의 사이즈는 14인치 노트북이며, 화면 해상도는 2880×1800(WQXGA)를 보여줍니다. 쉽게 표현해서 좀 더 많은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수치입니다.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1980×1080(FHD) 화면인데요, 이보다 더 넓게 표현이 가능한 것입니다. 디스플레이도 AMOLED를 채택해서 더욱 선명한 색감과 화면을 보여줍니다.

전체적인 성능은 인텔 13세대 i5-1340 CPU가 장착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게임과 포토샵 같은 디자인 프로그램도 구동 가능합니다. 그리고 와이파이 역시 최신 Wi-Fi 6E라서 안정적이고 더욱 빠른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네요.


2. LG 노트북 추천 : 울트라PC 엣지 16 라이젠5

노트북 추천 LG 노트북

이 노트북은 16인치 노트북이라서 몰입감 있게 좀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. 특히, 큰 화면은 영상/게임/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. 이런 면에서는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어요. 그리고 디스플레이도 LG의 IPS LCD를 채택해서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.

전체적인 성능은 위의 삼성 노트북과 비슷하게 문서작업, 게임,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노트북입니다. 와이파이 역시 최신 Wi-Fi 6E라서 안정적이고 더욱 빠른 인터넷 환경을 제공합니다.

삼성 노트북과 간단하게 비교를 한다면 이 제품은 16인치인 만큼 큰 화면이 장점입니다. 다만 노트북이 큰 만큼 좀 더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 주사율(빠른화면처리속도)도 위의 삼성 노트북 보다는 느린 제품이네요.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훌륭한 스펙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듯싶습니다.


3. 애플 노트북 추천 : Apple 2023 맥북 에어15

노트북 추천 애플 노트북

만약 당신이 디자인 또는 영상작업을 주로 한다면 위의 삼성과 LG노트북보다는 이 제품이 더욱 좋습니다. 물론 애플 제품인 만큼 아이폰과의 호환성도 훌륭하죠. 디자인과 영상작업이라고 언급 드린 만큼 색감과 디자인 프로그램의 구동 속도는 노트북이지만 꽤 훌륭합니다. 그리고 맥북은 이런 기능적인 것보다 케이스에 박혀있는 애플 로고의 감성이 좀 더 근사한 노트북을 사용한다는 비주얼적인 장점도 있죠.

하지만 게임을 구동하기에 힘들고 가격대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. 그래도 애플이라는 브랜드 인지도는 대학생들에게 삼성과 LG보다 더욱 매력적인 브랜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. 만약 이 제품을 선물용으로 구매한다면 삼성과 LG노트북 보다 더 큰 기쁨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.


이 외에도 더 많은 최신노트북 보기로 확인 가능합니다.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▶ 처음으로 돌아가기